2014년 05월호

    다시듣는 큰스님 법문
    이달의 법문
    화보
    군종교구 소식
    다람살라소식
    생활의 지혜
    고전속의 명구감상
    금강계단
    명상의 숲길
    불교설화
    반야샘터
    불서
    즐거움을 뿌려라
    건강한 생활

과월호보기

군종교구 소식


공군작전사령부 호국 천룡사 방문
공군작전사령부 호국 천룡사(주지법사 : 기학)는 3월 23일(일요일) 군종교구장 정우스님을 모시고 부대안전기원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법회에서 정우스님은 설법을 통해 “불교는 가장 보편적이지만 그 내면에는 심오한 진리를 함축하고 있다. 그것에 대하여 공부하고, 깨달아 체득하고 느끼는 과정이 불교공부이자 인생공부이다. 불교적인 삶은 얽매이지 않는 것이다. 어디에 치우치거나 얽매이지 않으며 자기 위치에서 자신의 몫을 하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그러한 노력들이 삶의 자양분이 되고, 깨달음을 얻는 하나의 수행이기 때문이다.”고 강조했다.


육군 1사단 부대 방문
군종교구장 정우스님은 3월 27일(목요일) 1사단 사령부를 방문, 사단장과 군부대 종교현황과 포교 등을 주제로 환담했다. 이 자리에는 1사단 사령부 참모들과 1군단 예하 군승법사들이 배석했다. 정우스님은 이어 사령부에서 점심공양을 함께 한 후 사단법당 전진사(주지법사 : 상찰)와 예하부대 법당 3곳을 방문, 법당을 참배하고, 내외부 시설을 둘러보았다. 이 자리에서 교구장스님은 법당 시설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법당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특히 마정대대 충의 호국사에서는 법당 보수 계획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육군 35사단 부대 방문
군종교구장 정우스님은 3월 19일(수요일) 육군 35사단을 방문, 군부대 종교현황과 포교 등을 주제로 환담했다. 이어 사단 법당 충경사(주지법사 : 성원)를 방문, 주지법사를 비롯한 법당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사단 내 군불교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아울러 법당 현황에 대해 주지법사로부터 보고를 받은 뒤 낙성식 행사 등 법당 내실에 관해서도 심도 깊은 논의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