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춘기도 봉행하고 새해 소구소원 발원 입춘기도를 봉행하는 의미는 24절기 중 첫번째 절기를 맞이하기에 앞서 부처님전에 경건한 마음과 자세로 기도를 올림으로써, 부처님의 가피력으로 재앙을 미리 소멸하고 새로운 복을 구함에 있다할 것입니다. 이에 따라 구룡사를 비롯한 통도사 포교당 각 사찰에서도 사찰 일정에 따라 3·7기도, 7일기도, 3일기도 등을 지극정성으로 올리고 입춘일인 2월 4일 회향법회를 봉행했습니다. 입춘기도에 참석한 불자들은 이 기도의 공덕으로 그동안 자신이 알게 모르게 쌓았던 업장과 죄업이 모두 소멸되고 임진년 한 해 동안 가정의 화합과 사회의 발전을 비롯한 각자 자신이 세운 소구소원들이 모두 성취되기를 지극정성으로 발원했습니다.
신년하례 및 보궁기도 올리고 가내화평과 무운장구 기원 지난 2월 8일 구룡사와 여래사를 비롯한 통도사 포교당 소속 불자들은 임진년 용띠해를 맞이하여 부처님의 가피력으로 가내화평과 무운장구를 기원하기 위해 임진년 통도사 신년하례 및 보궁기도를 다녀왔습니다. 이날 불자들은 통도사 설법전에서 임진년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한 뒤 적멸보궁과 전각, 산내 암자를 참배하며 1년 내내 부처님의 가피력으로 가정의 화평을 비롯한 소구소원이 모두 성취되기를 한결같은 마음으로 기도를 올렸습니다.
구룡유치원 졸업식 구룡사 부설 유치원인 구룡유치원은 2월 23일 본 원 원장이자 구룡사 회주 정우스님을 모시고 졸업식을 봉행했습니다.